화이 : 괴물을 삼킨 아이 (2013)

9
감독
장준환
출연
김윤석, 여진구, 조진웅, 장현성, 김성균
정보
액션, 스릴러 | 한국 | 125 분 | 2013-10-09

오로지 포스터 때문에 망한 영화, 지구를 지켜라!의 감독 장준환 감독의 신작 화이 개봉이 기대된다.

내용 모른다 그냥 여진구가 범죄자, 아빠가 김윤석인데 범죄자 이정도ㅋㅋㅋ 

홍보를 워낙 많이해서 호오 여진구가 나오네 정도였지만 나중에 감독을 알고나서

그냥 감독이 장준환이라길래 보고싶은 영화

또 장준환 하면 빠질 수 없는게 신하균인데 이 영화에 왜 여기에 하균신은 없냐며..... 장준환 감독영화에 왜 하균신이 없는거냐 할 만큼 신하균 & 장준환의 지구를 지켜라. 그리고 털의 임팩트는 강렬했다. 

왜 거의 10년만의 영화에 신하균은 없는거니.. 

감독님 왜 신하균이 나오지 않는거죠??.. 

신하균이 15년만 어렸어도 여진구 빠이하고 화이역할을 득차지 않았을까 작은 망상하고 피식거려본다. 

피식에 그치고 아쉽지 않은 이유는 단순히 화이역이 여진구이기 때문..

어리지만 어리지않은 여진구의 얼굴과 눈빛에 그냥 수긍이 갔다.ㅎㅎㅎㅎㅎㅎㅎㅎ


화이를 보기전에 지구를 지켜라의 간단 리뷰.  

내용이야 너무나도 많은 글에 정리돼 있으니 넘어가고 감상평만 본다면.. 

지구를 지켜라는 뭐야 저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고 웃다가 순간 섬뜩해지는 영화다. 

물파스 장면은 아무생각없이 웃으면서 보다가 그 잔인함에 섬뜩했다... 

정말 생각없이 보다가는 잔인한 부분인데 잔인한줄 모르고 웃어넘기게 되는게 이 영화의 매력 포인트

거기다가 처음부터 끝까지 희화화하다가 번뜩 성찰을 하게 하는 영화.

하지만 중간에 넣은 한국전쟁 후 모습등등....일기를 훑으며 나오는 씬은 약간 부자연스럽지 않았나해서 아쉬움이 남는다. 그와중에 사회비판을 담고 그 점을 상기시킨다는 점에서는 필요한 장면이기도 했고 아무생각없이 보다가 영화의 이해도를 불쑥 높이는 장면이지만.... 억지스레 삽입한 장면같은 느낌도 그 장면을 다르게 처리했으면 어땠을까 한다.

이 작품의 묘미는 리뷰를 찾아보면 찾아볼수록 못보던 면을 깨달아서 재밌다 ㅎㅎ.. 특히 영화속의 여러 패러디가 닮겨 있다는 점!.. 

또한 이 영화 이야기를 할때 빼놓지 말아야 할 점은 역시나 신하균의 연기겠지.. 

브레인을 보고 신하균에 뻑가서 하균신 영화를 하나하나 다찾아서 보던 무렵에 보게 된 영화이기는 했지만 

순박하고 때묻지 않은 듯 하면서 잔인함을 풍길 수 있는 신하균의 매력에 다시한번 반했다.

그리고 빼지말아야할 점..

다시 상기시키지만 홍보 포스터때문에 망한 영화이다. 하균님 왜 물파스를 들고 웃고있는거죠..


하균신의 영화는 거의 대부분 다 찾아봤으므로 역시 털도 어찌어찌 찾아서 봤는데..ㅋㅋ

많은 남자들이 이 영화보면서 감정이입을 한다면 아 이런 병맛이넼ㅋㅋㅋㅋ하면서 웃다가 울것 같은 영화이다..ㅜㅜ.. 극히 희화화한 것라는걸 염두에 둔다면 분명 감정이입을 많이 할 것이다.


아 얼른 가서 이 영화 좀 보고싶다. 

아름다운 한글날에 개봉을 하는데 아침에 달려가서 봐야지ㅎㅎㅎㅎ




* 관련영화 


지구를 지켜라! (2003)

Save the Green Planet! 
9.1
감독
장준환
출연
신하균, 백윤식, 황정민, 이재용, 이주현
정보
코미디 | 한국 | 117 분 | 2003-04-04
다운로드



(2004)

Hair 
8.9
감독
장준환
출연
신하균
정보
판타지 | 한국 | 2004-10-18





,